재즈, 록, 블루그래스, 컨트리 음악을 연주하던 모든 전문 음악가들은 반속 레코드 플레이어를 넘어 구부린 연습을 시작한 첫 해를 보냈습니다. 귀로 기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것과 이것이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. 이 기사를 통해 알게 되시겠지만 실제로는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.
속도를 늦추고 있습니다.
귀로 기타를 배우려면 녹음에서 멜로디, 화음, 리드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. 이것을 할 수 있으려면 속도를 조금 늦춰야 합니다. 정말 좋은 귀를 가진 몇몇 특출난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평범한 속도로 듣는 것만으로도 느린 노래를 연주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그런 사람들조차도 더 빠른 멜로디를 배우는 데 문제가 있어서 속도를 늦춰야 합니다.
우리 대부분은 보통 속도로 듣는 것만으로는 느린 노래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. 우리 대부분은 기타나 목소리로 음을 맞출 수 있지만, 많은 음이 함께 연주되면 혼동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 음악의 속도를 늦추면 전체 곡을 배울 때까지 음을 분리하여 한 곡씩 연주할 수 있습니다.
슬로우 스포츠분석 테크놀로지
몇 년 전에는 속도를 늦추는 과정이 하프 스피드 테이프 레코더를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. 하지만 음악의 속도를 늦추면서 음정이 떨어졌습니다. 당신이 반 속도에 도달했을 때, 피치는 이미 많이 떨어졌습니다. 어쨌든, 우리 대부분은 여전히 반 속도가 빠릅니다. 특정 조각을 파악하려면 아마도 1/10 속도가 필요할 것입니다.
다행히 요즘은 디지털 속도 저하 기술의 도움으로 모든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. 이제 음정이 떨어지지 않고 멜로디를 원하는 만큼 늦출 수 있습니다.
정말 그렇게 많은 일을 해야 합니까?
여러분은 아마도 각 노트를 직접 파악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. 그냥 책을 사서 이 부분을 극복하는 게 어때요?
물론 책을 살 수는 있지만, 일반적으로 모든 음악 이론 책에서 발생하는 것처럼, 아마 영원히 책꽂이에 먼지가 쌓일 것입니다. 정말로 귀로 기타 치는 법을 배우고 싶다면, 그 과정에 참여하고 멜로디에서 직접 음표를 알아내야 할 것입니다.
스스로 메모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, 음악을 파악하는 동안 수시로 필사본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. 귀로 기타를 배우려는 일부 초보 기타 연주자들은 먼저 필사본에서 배운 다음 리듬을 타기 위해 더 느린 속도로 원본 녹음을 따라 연주합니다.
이렇게 하면 가장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귀로 기타 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. 기타 연주는 재미있어야 하고 이것이 당신이 처음부터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. 하지만 실제적인 활동에 참여하여 학습과정에 투자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진행이 빨라집니다.